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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익역사단지 천자문(제16마당)

◐ 제16마당 책 소개 이 홍익역사단지(弘益歷史團誌) 천자문(千字文)은 천자문의 글자 하나하나에 역사이야기를 올려놓았습니다. 이 책속에는 한마디로 재산을 자식에게 물려주는 것보다 수 만배의 지혜(智慧)와 인정(人情)이 들어있다고 보는 봐(見=思)입니다. 곧 내 가정을 일으키는데 인성(人性) 인내(忍耐) 화목(和睦) 역사관(歷史觀) 국가관(國家觀) 대사업(大事業) 등이 들어있다고 봅니다. 인내심이 바로 그 사람의 능력이다. 즉 인내심 이후에 화목이 나오며 화목한 다음에 대사업이 이루어진다. 곧 내가 먼저 알아야 만이 내 자식에게 꾸중보다는 격려와 칭찬과 덕담을 할 수가 있다. 이것이 바로 내 가정을 일으키는 길이라고 봅니다. 곧 이 책은 내 가정에 평생을 두고 대대로 활용하여 써 먹을 수 있는 ..
◐ 제16마당 책 소개
이 홍익역사단지(弘益歷史團誌) 천자문(千字文)은 천자문의 글자 하나하나에 역사이야기를 올려놓았습니다.
이 책속에는 한마디로 재산을 자식에게 물려주는 것보다 수 만배의 지혜(智慧)와 인정(人情)이 들어있다고 보는 봐(見=思)입니다.
곧 내 가정을 일으키는데 인성(人性) 인내(忍耐) 화목(和睦) 역사관(歷史觀) 국가관(國家觀) 대사업(大事業) 등이 들어있다고 봅니다.
인내심이 바로 그 사람의 능력이다. 즉 인내심 이후에 화목이 나오며 화목한 다음에 대사업이 이루어진다.
곧 내가 먼저 알아야 만이 내 자식에게 꾸중보다는 격려와 칭찬과 덕담을 할 수가 있다.
이것이 바로 내 가정을 일으키는 길이라고 봅니다.
곧 이 책은 내 가정에 평생을 두고 대대로 활용하여 써 먹을 수 있는 문구가 들었다고 보는 바(所=事)입니다.
곧 직장이나 대사업 대무역을 하는데 써 먹을 수 있는 문구가 있다고 보는 봐(見=思)입니다.

인생 삶에 멋이란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것이 없을 때 또 부모로부터 따뜻한 보살핌 등이 없고 폭행과 학대(虐待) 등을 받고 당하였을 때 그것에 대한 원망을 벗어나 그대가 그대 자식을 위해 따뜻한 말을 해줄 때 그대 자식은 내 가정을 일으켜 세울 수가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을 박차고 일어서기가 성인군자도 어려운데 보통 중생들로서는 더욱더 어렵다고 봅니다.
결국은 내 자식을 위하여 내가 스스로 자립을 하여 자식을 위해 뭔가 용기와 희망의 말을 해줄 때 그대 가정은 일어 설수가 있다고 봅니다.
다시 말한다면 결국 인생사는 내 가정을 일으킴에 있고 내 나라를 일으킴에 있다고 봅니다.
여러분과 나와 인연이 된다면 만일에 이 책을 읽는 사람이 있다면 그대 가정을 일으켜 세우는데 힘찬 밑거름이 되었으면 하고 바라는 바(所=事)입니다.
곧 화랑도(花郞道)와 여랑도(女娘道)들과 어린새싹들에게 내 가정과 내 나라를 일으켜 세우는 데 밑바탕이 되었으면 하여 제가 이 책을 짓게 되었습니다.
인생은 결국에는 내가 못다한 것을 내 자식에게 물려주려고 하는 것이 인생사의 길이라고 봅니다.
인생의 멋쟁이는 내 가정을 내가 일으키는데 있다고 봅니다.
내 가정을 일으킬려면은 부모와 더 나아가 조부모의 도움이 없이는 빨이 일으킬 수가 없는 것이 인생사입니다.
곧 부모와 조부모와 스승의 도움을 반드시 받아야 만이 내 가정을 일으켜 세울 수가 있는 것이 인생사입니다.

여러분께서 다만 이 홍익역사단지(弘益歷史團誌) 천자문(千字文)의 글자 하나하나에 역사와 주요한 문구을 먼저 알고 대사업을 시작한다면 판단이나 결정을 할 때 많은 도음을 받을 것이라고 보는 봐(見=思)입니다. 나아가 그대 직업과 대사업이 더 번창할 것이라고 보는 바(所=事)입니다.

끝으로 두음법칙도 한글학자의 전용물이 아니다. 세종대왕의 깊은 뜻을 받들어 누구나 백성이 편하게 쉽게 쓰도록 만들어 주어야 한다. 나아가 역사나 문학이나 문서 전달을 위하여도 원 글자를 기록하여야 중생들이 이해하기가 더 좋다고 봅니다. 저는 이곳에서는 두음법칙을 적용 않하고 한자(韓字)=한자(桓字)=한자(漢字) 익힘을 위하여 가능(可能)한 원음을 살렸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중복설명이 있으나 넓은 마음으로 이해를 바라옵니다.
아울러 해석에 조금의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는 바(所=事)이나 여러분께서 너그러이 이해를 해주시기를 바라옵니다. 많은 지적과 아울러 많은 격려를 바라옵니다.
이 홍익역사단지(弘益歷史團誌) 천자문(千字文)은 1마당에서 마지막 25마당까지입니다.
마지막에는 이집트 역사와 우리나라 역사를 비교하여 복희씨외 총론까지 올려놓았습니다.

이 책을 접하는 모든 분의 가정(家庭)에 자식(子息)=화랑도(花郞道: 여랑도 포함)에게 격려와 덕담을 해주어 슬기가 즉 지혜가 마음속에 간직하게 하여 만복(萬福)과 화목(和睦)하시기를 기원(祈願)드리옵니다.
좋은 하루 힘찬 하루 보내세요.
내 농사 내가 지어보세. 내 가정 내가 멋지게 지어보세.
감사합니다.

홍익역사단지 천자문 제16마당 중에서 주요(主要)한 제목(題目)을 몇개 올려놓겠습니다.


󰁋 제16마당 주요제목.
▣ 삼성기(三聖記)의 한국(桓國)에서 대천선화(代天宣化)에 대하여.
▣ 치우천왕(蚩尤天王)과 황제헌원(黃帝軒轅)의 십년지전(十年之戰) 중 입위(立威)에 대하여.
▣ 이이(李珥)선생님의 격몽요결(擊蒙要訣) 서문(序文)에서 비치(非馳)에 대하여
▣ 역경(易經)의 곤괘(坤卦) 문언전(文言傳)에서 무구무예(无咎无譽)에 대하여.
▣ 이성계 아들 이방원의 하여가(何如歌)와 정몽주의 단심가(丹心歌)에 대하여.
▣ 역동(易東) 우탁(禹倬)선생님의 본관(本貫)은 단양(丹陽)에 대하여.
▣ 단기고사(檀奇古史) 제38대 가색(可索)기자(奇子=임금) 때의 58년간 재위 중에서 단서 (丹書)에 대하여.
▣ 청송군(靑松郡)의 관광지(觀光地)에 대하여.
▣ 청산별곡(靑山別曲)에 대하여.
▣ 백범(白凡) 김구(金九)선생님에 대하여.
▣ 서경(書經)의 홍범구주(洪範九疇)에 대하여.
▣ 역경(易經)의 계사전하(繫辭傳下)에서 구덕(九德)에 대하여.
▣ 십팔사략(十八史略)의 주지쇠퇴(周之衰退)에서 구정천은(九鼎遷殷)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 소도경전본훈(蘇塗經典本訓)에서 구서(九誓)에 대하여.
▣ 조선 숙종 때 김만중(金萬重)의 소설인 구운몽(九雲夢)에 대하여.
▣ 고려(高麗) 초의 명신(名臣) 강감찬(姜邯贊)에서 귀주대첩(龜州大捷)=구주대첩에 대하여.
▣ 강태공(姜太公) 음부경(陰符經) 황제중경(黃帝中經) 순(舜) 홍범(洪範)에서 우(禹)에 대하여.
▣ 징비록(懲毖錄) 자서(自序)에서 당일사적(當日事跡)에 대하여.
▣ 진시황제(秦始皇帝)의 업적(業績)에서 백성(百姓)에 대하여.
▣ 십팔사략(十八史略)의 포락형(炮烙刑)에서 백성원망(百姓怨望)에 대하여.
▣ 단기고사(檀奇古史)에서 대조영(大祚榮)의 아우 반안군왕(盤安郡王)에 대하여.
▣ 방촌(厖村) 황희(黃喜) 정승(政丞) 동상(銅像)이 있는 장수군(長水郡)에 대하여.
▣ 십팔사략(十八史略) 진시황편(秦始皇篇)에서 진시황제(秦始皇帝)와 여불위(呂不韋)에 대하여.
▣ 진(秦)나라가 천하통일을 하게 된 소진(蘇秦)과 장의(張儀)에 대하여.
▣ 조(祖)와 종(宗) 공주(公主)와 옹주(翁主) 외에 대하여.
▣ 종교(宗敎)에 대하여. [구약성서(舊約聖書)에서 십일조(十一租)에 대하여]
▣ 단군세기(檀君世紀)의 신지비사(神誌秘詞)의 삼신장(三神章)=서효사(誓效詞) 중에서 회대 (淮岱)에 대하여.
▣ 선(禪)에 대하여.
▣ 사마천(司馬遷)의 사기(史記)에서 요제(堯帝) 선위(禪位)에 대하여.
▣ 역사에서 대략 주요(主要)한 혁명과 전쟁은 다음과 같다.
▣ 단군세기(檀君世紀) 중에서 단군왕검 탄생(檀君王儉 誕生)에서 고기운(古記云)에 대하여.
▣ 삼성기(三聖記)의 12국(國)에서 고기운(古記云)에 대하여.
▣ 제사(祭祀)의 참뜻에서 군자정(君子亭)과 귀래정(歸來亭)과 만행천황(蠻行天皇)과 성매매특별법에 대하여.
▣ 역경(易經) 수택절(水澤節)괘에서 불출문정(不出門庭)에 대하여.
▣ 역경(易經) 계사전하(繫辭傳下)에서 역지문야(易之門耶)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에서 삼황내문경(三皇內文經) 윷놀이 한역(桓易)에서 자부선생(紫府先生) 에 대하여.
▣ 회남자(淮南子)의 인간훈편(人間訓篇)에서 인간만사새옹지마(人間萬事塞翁之馬)에 대하여.
▣ 훈민정음(訓民正音)의 정인지(鄭麟趾) 서문(序文)에서 계명구폐(鷄鳴狗吠)에 대하여.
▣ 단기고사(檀奇古史) 23대 아홀(阿忽)단제(단군)에서 정전법(井田法)에 대하여.
▣ 사마천(司馬遷) 사기(史記) 유림열전(儒林列傳)에서 전생(田生)=전하(田何)에 대하여.
▣ 충무공(忠武公) 이순신(李舜臣)장군 중에서 수성전선색(修城典船色)에 대하여.
▣ 소정방(蘇定方)에서 사비성(泗泌城)에 대하여.
▣ 고구려 6대 태조대왕과 요서십성(遼西十城)과 호동왕자와 낙랑공주에 대하여.
▣ 역경(易經) 계사전하(繫辭傳下)에서 개우석(介于石)에 대하여.
▣ 신돌석(申乭石)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의 천부경(天符經) 주해(註解)에서 거무궤화(鉅無匱化)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의 고구려선조(高句麗先祖) 해모수(解慕潄)에서 화곡만야(禾穀滿野)에 대하여.
▣ 설날 중에서 동신제(洞神祭)에 대하여.
▣ 조선 13대 명종 때 이언적(李彦迪)과 양동(良洞)마을에 대하여.
▣ 대학(大學)에서 가정(家庭)에 대하여.

아아 우리의 훌륭한 선인의 얼은 우리가 배우고 우리가 가르쳐야 한다.
내 부모와 내 조상의 좋은 점을 받들어 우리농사 우리가 지어보세.
많은 지적과 격려를 바라옵니다.
힘찬 하루 보내세요.

♠ 행운이라고 하는 것도 용감하고 자신이 있는 편에 굴러들어오게 되어있다. (終)

桓紀 9213년 神市開天 5914년 檀紀 4349년 丙申年(병신년) 西紀 2016년
7월 18일 월요일. (음력 6월 15일)
천지인방연구소(天地人龐硏究所) 삼라만상을 좋아하는 心操彿山(심조불산)
黃孝相(황효상) 올림.



▣ 저자(著者) 소개(紹介)
■ 성명(姓名): 황효상(黃孝相)
■ 자(字): 산산(山山)
■ 호(號): 심조불산(心操彿山)
■ 천지인방연구소(天地人龐硏究所) 운영 → 삼복지문(三福之門)과 홍익역사연구(弘益歷史硏究).

◉ 저의 경력(經歷)
- 2007.4.25. 아산학회 5기 주역(周易) 즉 역경(易經)을 수료함.
- 2010.6.30. 공직생활 정년퇴임.
- 2011.12.22. 문화콘텐츠 글로벌 리더 아카데미 수료함.

◉ 천지인방연구소(天地人龐硏究所) 소장 황효상(黃孝相)의 저서(著書)
- 2009.7.22. <부부지문(夫婦之門)>=<삼복지문(三福之門)> 처음 종이책 발간함.
- 2011.10.3. <당신이 수양대군 이라면> 전자책 발간함.
- 2011.12.26. <기자조선의 허구성과 한사군을 과연 어디에 설치했을까> 전자책 발간함.
- 2012.1.23. 설날 <주역 즉 역경과 역사> 전자책 발간함.
- 2012.11.1. <각 나라 흥망성쇠> 전자책 총 10권 발간함.
- 2014.3.24. <혼인. 결혼 전에 알아야할 것> 발간함.
- 2014.4.30. <홍익역사단지(弘益歷史團誌) 천자문(千字文)> 총 25마당으로 발간 시작함.

◉ 저의 지론(持論)
한국의 혼 한국의 얼 한국의 숨결 한국의 유산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고귀한 4개 역사책을 하나로 모은 역사책인 한단고기(桓檀古記)=환단고기와 단기고사(檀奇古史)와 삼국유사(三國遺事)와 발해고(渤海考) 등을 존중합니다.
그리고 삼국사기는 알에서 태어났다는 것만 빼고 존중합니다.
특히 홍익사서(弘益四書)인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三一神誥) 참전계경(叅佺戒經)과 태백진훈(太白眞訓)을 존중합니다.
그리고 육도삼략(六韜三略)과 실록(實錄)이라 할 만한 사마천(司馬遷)의 사기(史記)를 존중하며 사서삼경(四書三經)과 근사록(近思錄) 등을 존중합니다.
그리고 중국의 사마천 사기 보다는 약 300년 전에 저술한 그리스의 역사가 헤로도토스를 존중합니다.
제가 책을 발간(發刊)하게 된 힘의 원천(源泉)이 되게 해준 것은 어디까지나 우주만물의 진리(眞理)가 들어 있는 즉 우주관(宇宙觀)으로 볼 수 있는 역경(易經)을 배우게 된 것에 힘을 가지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강조하는 것은 재물과 체력과 학문은 주인이 없듯이 누구나 갈고 닦으면 사업의 주인 인생의 주인 역사의 주인이 된다. 라는 것을 배울려고 합니다.

◉ 저의 인생 좌우명(座右銘)
1. 원망보다는 돌파구를 찾아라.
2. 부모은혜로부터 남에게 받은 은혜와 빚을 갚아라.
3. 내가 생일을 축하 받을려고하면 먼저 내가족의 생일을 축하해주어라.

◉ 가훈(家訓)
1. 너는 할 수 있어.
2. 사회에 열매가 되자. (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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